티스토리 뷰

 

 

2025 진해 벚꽃축제 완벽 가이드

 

2025 진해 군항제(벚꽃축제) 일정과 핫플 명소를 소개합니다! 빠르게 여행 정보를 확인하려면 아래 버튼을 눌러보세요.

 

 2025 진해 벚꽃축제 일정 확인하기 👇

 


📅 2025 진해 벚꽃축제 일정

2025년 **진해 군항제(벚꽃축제)**는 **3월 25일(화) ~ 4월 3일(목)**까지 개최될 예정입니다.
축제 기간 동안 진해 전역이 벚꽃으로 물들며, 다양한 행사와 공연이 펼쳐집니다.

 

행사명일정장소

 

개막식 & 불꽃놀이 3월 25일(화) 진해루
벚꽃 야경 투어 3월 25일~4월 3일 여좌천, 경화역
군악의장 페스티벌 3월 29일~3월 31일 중원로터리
플리마켓 & 푸드트럭 축제 기간 내내 진해중앙시장 일대

※ 일정은 변동될 수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최종 확인이 필요합니다.


 

🌿 진해 벚꽃 명소 TOP 5

1. 경화역 벚꽃길

진해의 대표적인 벚꽃 명소로, 철길을 따라 활짝 핀 벚꽃이 인생샷을 남기기에 완벽한 곳입니다.

2. 여좌천 로망스 다리

드라마 "로망스" 촬영지로 유명하며, 밤에는 조명이 더해져 더욱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3. 진해루 해변공원

벚꽃과 함께 푸른 바다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개막식 불꽃놀이도 이곳에서 진행됩니다.

 4. 장복산 공원

진해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으며, 벚꽃과 함께 멋진 드라이브 코스로도 인기입니다.

 5. 제황산공원 & 진해탑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면 진해의 벚꽃 풍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사진 명소로도 유명합니다.


 벚꽃 사진 촬영 팁

✔ 황금시간대: 오전 9시~10시 오후 4~5시 (부드러운 자연광)
✔ 구도 활용: 로우 앵글(아래에서 위로)로 촬영하면 벚꽃의 풍성함이 강조됨
✔ 역광 촬영: 빛을 활용해 벚꽃이 더 화사해 보이도록 연출
✔ 보케 효과: 배경을 흐리게 설정해 벚꽃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기

 

 

진해 벗꽃 군항제 이미지 사진

 
 
 
 
지난 1952년 4월 13일, 우리나라 최초로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동상을 북원로터리에 세우고 추모제를 거행하여 온 것이 계기가 되었다.
 


진해군항제 행사는 이충무공 얼을 추모하는 행사와 벚꽃명소 테마행사로 중원로터리에서 전야제, 팔도풍물시장, 예술문화공연 등 주요 행사가 열리고 북원로터리에서는 이충무공 동상에 헌다헌화, 추모대제, 승전행차 퍼레이드가 열린다.

 

 

 

또한, 군항도시의 특성을 살린 군악의장페스티벌은 축제기간 중 금요일 저녁과 주말에 개최 되는데 군악·의장이 융합된 군대예술 공연으로 군악대의 힘찬 마칭공연과 의장대의 멋있는 제복에 절도 있는 공연은 진해군항제 벚꽃축제 에서만 볼 수 있는 공연이다.

 

 

 

평소 출입이 자유롭지 않은 해군사관학교, 해군진해기지사령부는 군항제 기간에 꼭 들러야 할 곳으로 해군시관학교 박물관 및 거북선 관람, 함정 공개, 사진전, 해군복 입기, 요트크루즈 승선 등 다양한 체험행사 할 수 있으며,

우리나라 해군기지 면모와 함께 100년이 넘는 왕벚나무의 화려한 벚꽃 자태를 만끽할 수 있다.

 



진해군항제에서 알려진 벚꽃명소로 내수면 생태공원, 여좌천, 경화역, 진해탑, 진해루 등으로 꼭 탐방할 곳 인데, 제황산 모노레일을 타고 진해탑 옥상에서 시가지를 내려다 보면 동서로 길게 뻗은 지형에 위로는 병풍같은 산과 아래로는 잔잔한 바다가 놓여 있다.

 

 

 

중원로터리 팔거리를 중심으로 근대와 현대가 함께 존재하는 100년이 된 건물들과 36만그루 벚꽃들이 함께 어우러져 아담하고 평온한 도시를 한눈에 담을 수 있다.

 

 

 



진해구는 시가지 중심에 3개의 로터리가 있는데 중원, 북원, 남원로터리가 크게 자리잡고 각 로터리를 기점으로 도로가 여덟 개로 퍼져 있다.

 

중원로터리에 각 골목마다 근대문화 유적이 산재되어 있는데 진해우체국, 선학곰탕집, 흑백다방, 영해루, 뽀족집 등 100년 전의 건물들이 즐비해 있다.

 

 

 

중원로터리 8거리 골목의 시간여행을 하고 가야할 곳은 군항마을역사관으로, 이곳에는 1902년 부터 시작된 군항 개발 및 옛도시 풍경 사진과 함께 스토리텔링을 직접 들을 수 있어서 벚꽃진해가 품은 또 다른 매력에 빠져 들 수 있다.